2018년 4월 12일 목요일

[인상깊은 문구]소중한 나를 위한 약속 프린세스 마법의 주문

<<소중한 나를 위한 약속 프린세스 마법의 주문>>
아네스 안 지음, 위즈덤하우스, 초판 18쇄 발행 2007년 3월 23일


* 낸시 메리키는 열 살 때 소아마비로 목발을 짚게 되는 장애를 입었다. 부모는 낸시가 걸을 수 있도록 다리 근육 강화에 좋다는 수영을 가르쳤다. 4년뒤 낸시는 캘리포니아 샌타바버라의 수영대회에서 3등, 열아홉 살 때에는 전국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 루즈벨트 대통령이 낸시에게 물었다. "불편한 몸으로 어떻게 팸피언이 될 수 있었죠?" "계속했을 뿐입니다, 각하"(P48)

* 인생에서 가장 멋진 일은 사람들이 당신이 해내지 못할 거라 장담한 일을 해내는 것이다. -월터 배젓- (P54)

* 지금 보잘것없는 지위에 있다고 속상해 하지 말고, 내가 어떤 지위를 감당할 만한 능력이나 재능을 같추고 있는지부터 반성하라. -논어- (P62)

* 우리는 모두 '나'라는 기업의 사장이다.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은 내가 '나'라는 브랜드 이미지의 영업책임자가 되는 것이다. -톰 피터스- (P68)

* 우리는 1년 후면 다 잊어버릴 슬픔을 간직하느라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소심하게 굴기에 인생은 너무나 짧다. -카네기- (P118)

* 비록 삶은 고난으로 가득하지만 사람은 그 모든 고난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헬렌 켈러- (P124)

* 진실한 의식을 갖춘 영혼은 자신보다 훨씬 뛰어난 무엇을 발견할 줄 안다. 칭찬이란 이해이다. 근본적으로 누구나 위대하고 훌륭하기에, 누군가를 아무리 칭찬한다 해도 지나치지 않다. 타인 속에 있는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을 기르도록 하자. -카릴 지브란- (P162)

* 나는 책 한권을 책꽂이에서 뽑아 읽었다. 그리고 그 책을 꽂아놓았다. 그러나 나는 이미 조금전의 내가 아니다. -앙드레 지드- (P202)

* 위대한 인물에게는 목표가 있고,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소망이 있을 뿐이다. -워싱턴 어빙- (P234)

* 수많은 변명 가운데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이다. -에디슨- (P252)

* 돈을 다스리지 못하면, 돈이 당신을 다스릴 것이다. -B 크리스티- (P25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