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30 월]뉴스
* 29일 오스트리아 총선에서 좌우 중도 정당의 대연정이 과반 득표에 성공해 정권을 연장하게 됐다고 합니다. 중도 좌파 성향의 사회민주당, 중도 우파 인민당이 총 50.9%로 득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이에따라 사민당 당수인 베르너 파이만 총리의 연임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민주, 공화 양당이 '벼랑 끝 대치'를 이어감에 따라 연방정부의 셧다운(일시적 엄무정지)가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은 최근 한.미 양국의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 재연기 논의에 대해 아직 결론을 내리는 것은 이르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다음달 2일 서울에서 열릴 제 45차 한미안보협의회(SCM) 회의에서 전작권 전환 문제를 집중 논의할 것 같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케냐 쇼핑몰에서 이슬람 급진단체의 테러로 최소 72명이 사망한 가운데 나이지리아에서 이슬람 테러단체 무장대원이 학교 기숙사에 총기를 난사해 최소 40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하시모토 도루 일본유신회 공동대표의 정치적 거점인 오사카 지역의 시장선거에서 일본유신회 후보가 패배했다고 합니다. 최근 각종 선거에서 오사카에서만큼은 인본유신회가 연승해왔었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미국의 애플과 한국의 삼성전자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서 각각 1,2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아르바이트 포털에 재택근무자를 구한다는 공고를 올려놓고 대포통장과 체크카드 발급을 요구하는 사기가 발생하고 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