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26 목]뉴스
* 25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내년 이후 적용될 방위비분담 특별협정 체결을 위한 제4차 고위급협의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백악관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의 양자 정상회담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리카르도 마르티넬리 파나 대통령은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 선박 청천강호는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유엔 위원회는 최종 사건 보고서를 통해 결의 위반 여부와 추가 제재여부등을 담아 낼 계획이라고 합니다.(연합뉴스)
*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연기로 최근 신흥국 통화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주요 통화 가운데 7~9월 석달 연속으로 절상된 통화는 원화뿐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한중 양국은 각각 자국내에서 상대국민을 체포, 구금했을 경우 나흘내에 그 사실을 서로 통보토록 하는 한편 영사면담도 나흘 내에 실시한다는데 의견을 모은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중국 관영통신 신화는 25일 리커창 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 회동에서 투자 규제 완화가 결정됐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도쿄전력은 최근 300t의 방사능 오염수가 유출된 지상 저장탱크 바닥에서 2곳의 틈새를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양적완화(QE) 축소에 따른 신흥국의 경제불안이 선진국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