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8 수]뉴스
*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 및 통화정책을 결정하기 위한 이틀간의 연방 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회의 결과는 한국시간 19일 오전 3시에 발표된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제 68차 유엔 총회가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유엔본부에서 개막했다고 합니다. '시리아 사태' 등 국제적 분쟁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중재 및 분쟁 예방.해결 그리고 북한 핵문제와 관련이 있는 '군축 및 핵 비확산' 문제도 중요 의제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모두 174개의 의제)
* 집단적 자위권은 미국을 비롯한 동맹국이 공격당했을 때 일본이 대신 반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집단적 자위권 행사를 위한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2000년 제정된 인신매매희생자보호법은 인신매매 피해방지 노력이 부족한 국가에 대해 인도주의적 차원의 지원이나 통상 관련 자금 거래를 제외한 다른 대외 원조자금 지원을 금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콩고민주공화국, 적도기니, 이란, 수단, 짐바브웨, 쿠바, 시리아 등과 함께 인신매매희생자보호법에 따른 연방정부의 2014회계연도 특정자금지원 금지 대상에 포함됐다고 합니다. 그러나 북한은 각종 제재로 인해 실질적인 효과는 없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WSJ은 앞으로 5년 내에 세계 경제 위기가 다시 발생한다면 이를 해결해야 할 책임이 있는 5개 자리 중 4개의 주인은 여성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5개의 자리는 미국 대통령,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 국제통화기금 총재, 유럽중앙은행 총재, 독일 총리로 지목했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한국과 미국은 방위비분담 특별협정 체결을 위한 제 4차 고위급 협의를 25 ~ 26일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한다고 외교부가 밝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IBM이 리눅스와 오픈소스 기술에 10억달러(1조 1천억원)를 투자해 빅 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외국인 주식보유 비율이 6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