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24 화]뉴스
* 벤 로즈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부보좌관은 북한이 이미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어 이란과는 핵개발 단계가 다르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미국 정부는 그동안 북한이 헌법에 핵보유국임을 명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을 '핵 보유국'으로 보지 않는다는 입장을 쳔명해왔습니다. (연합뉴스)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 68차 유엔 총회를 계기로 전격 회동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회동할 경우 1979년 이후 34년 만의 양국 간 첫 정상회동이 성사되는것이라 핵협상의 중대한 도파구가 열릴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케냐 수도 나이로비의 웨스트게이트 쇼핑몰에서 벌어진 테러 인질극의 진압 작전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고 케냐 정부가 밝혔다고 합니다. 인질 모두가 대피를 마쳤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국내 대형 법률회사가 아시아나 항공 샌프란시스코공항 착륙사고와 관련, 항공기 제작사인 미국 보잉의 제작결함을 주장하면서 다음 달 미국에서 보잉을 상대로 소송을 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몬트리올협약에 따라 대부분의 한국인 승객은 항공사를 대상으로는 한국에서만 소송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스마트폰 업체 블랙베리가 페어팩스 컨소시엄에 47억 달러(5조원)에 매각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지구온난화에 따른 농작물 기근으로 2050년에는 세계인구 다섯 명 중 한 명이 굶주림에 시달릴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나랏빚이 500조원에 가까워지면서 올해 국가채무 이자비용만 20조원을 돌파,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