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0 화]뉴스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가 제안한 '시리아 화학무기 포기'제안에 대해 '잠정적'이라는 단서를 달았지만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합니ㅏ. (연합뉴스)
* 작년 9월 11일 일본의 센카쿠(중국명 야오위다오)열도 국유화 조치 이후 급랭한 중일 관계가 좀처럼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여러번의 충돌이 있었으나 무력 충돌이 날 확률은 낮다는게 일반적 관측이라고 하네요. 미국이 센카쿠 열도 또한 미.일 방위조약의 적용 대상이 된다고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박근혜 대통령이 베트남 방문 나흘째인 10일 호찌민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노르웨이에서 치러진 총선에서 우파 연립 정당의 승리가 유력해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8년간 유지됐던 좌파 연립정부 시대가 끝나고 우파 연립 정부가 등잘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2013 세계행복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156개 국가를 상대로 국민의 행복도를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는 4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1위가 덴마크이며 노르웨이, 스위스, 네덜란드, 스웨덴 순이며 미국 17위 일본 43위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1천 672억원에 달하는 미납 추징금 납부계획을 발표하기로 하며 16년 동안 진행된 추징금 환수 작업이 일단락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1999년 186개에 달했던 저축은행은 지난 3월 91개까지 절만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금융당국이 저축은행 개선방안을 내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