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8일 수요일

[2013-09-19 목]뉴스

[2013-09-19 목]뉴스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3차 양적완화 정책을 유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미국의 고용 개선이나 경기 회복 속도가 기대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반영한다고 하네요.또한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국내총생산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6월 발표한 예상치보다 조금씩 낮은 수치로 낮춰 잡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유엔 화학무기 조사단이 시리아를 조만간 다시 찾아 정부군과 반군을 둘러싸고 제기된 다양한 고발 내용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조사단 단장이 밝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 민간 우주항공 기업이 국제 우주 정거장(ISS)에 보급품을 전달할 우주 화물선을 시험 발사했다고 합니다. 발사에 성공하면 22일 ISS에 도착한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북한 외무성 제 1부상과 리용호 외무성 부상 등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6자회담 10주년 기념 국제 토론회'에서 6자회담 등의 조건없는 재개를 촉구했습니다. 반면 미국과 일본 정부는 북한이 비핵화를 위한 사전 조처를 해야 북핵 6자회담 등 대화 재개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다시한번 밝혔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일본 후쿠시마 제 1원전 오염수 저장탱크에서 흘러나온 방사능 오염수의 해양유출이 작년 1월부터 시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도쿄전력이 밝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은 폴리머(화장품 내용물의 점성과 탄성을 결정짓는 화학물)를 어떤 식으로 썩느냐에 따라 다른 제품임에 따라 사실상 성분이 비슷한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피부에 맞는 제품 하나만 골라 쓰는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 상무부 산하 인구조사국의 '2012년 미국 소득 빈곤 건강보험 통계 보고서'를 인용한 바에 따르면 빈곤율이 전년과 같은 15%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인종별 빈곤율 편차도 컸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