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10 목]뉴스
* 박근혜 대통령은 10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 만나 한반도 정세 등 한미간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고 합니다.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부분 업무정지) 영향으로 오바마 대통령이 아시아 순방 일정을 취소하면서 케리 장관이 대통령 대행 자격으로 APEC에 이어 EAS에 참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연방준비제도 새 의장에 재닛 옐런(67) 현 부의장을 공식 지명했다고 합니다. 버냉키 의장과 양적완화 시행을 주도했기 때문에 현 기조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전망되며 물가보다는 고용 쪽에 더 신경을 쓰는 대표적인 비둘기파로 공격적인 경기 부양책을 옹호해온 것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러시아 군용기들이 일본 영공으로 근접 비행을 하면서 일본이 항공 자위대 전투기를 긴급 발진시키는 사건이 또 발생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노벨화학상의 옝예는 '다중척도 모델링'으로 복잡한 화학반응 과정을 컴퓨터 시뮬레이션(모의실험)으로 분석하는 연구법을 개발한 미국 학자 세 명에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마틴 카플러스(83) 하버드대 교수와 마이클 레비트(66) 스탠퍼드대교수 아리 워셜(73) 서던캘리포니아대(USC)교수 등 3명이 공동 수상한다고 발표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외교관들의 자녀 가운데 130명이 복수로 국적을 보유하고 있고 이들 가운데 90%가 미국 국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295개 공공기관 중 약 절반이 정부의 고교 졸업자 채용 유도 정책을 외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