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취임 6개월을 맞습니다. 임기 10분의 1을 소화한 박근혜 정부를 요약하자면 북한 문제와 한미,한중 정상외교를 비롯한 외치에서는 뚜렷한 성과를 거뒀지만
일자리 창출이나 복지확충 등 내치에서는 국민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는게 대체적인 평가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북한은 22일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적십자 실무접촉을 23일 판문접에서 갖자'는 우리 측 제안을 동의 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남북 개성공단 정상화 합의 이후 입주기업 관계자 253명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개성공단으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의 경계 지역에 있는 야스니 발사장에서 '드레프르' 로켓에 실려 아리랑 5호가 22일 저녁 발사된다고 합니다. 아리랑 5호는 다목적실용위성으로 지구 관층용 위성입니다. (연합뉴스)
*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가 임박했다는 위기감에 신흥국 금융시장이 흔들리면서 국내 증시가 사흘 연속 크게 하락했습니다. (연합뉴스)
* 공직시절 사업가 등으로부터 뇌물을 받고 공금을 횡령했으며 아내의 영국인 독살 사건을 은폐하는 과정에서 직권을 남용한 혐의를 받고있는 보시라이 전 중국 충칭시 당 서기겸 정치국원의 재판이 22일 시작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 2종류를 다음달 20일부터 공식 판매할 것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미국 테라푸기어사가 마든 비행 자동차 '트랜지션'이 시험비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전자신문에서는 2015년에 비행 자동차가 판매된다는 기사가 났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