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9일 금요일

[2013-08-09 금]뉴스

[2013-08-09 금]뉴스

* 야스쿠니 참배 여부에 대한 질문에 이나다 도모미 행정개혁상과 신도 요시타카 총무상이 참배에 여지를 남겼다고 일본매체들이 전했다고 합니다. 야스쿠니 신사는 도쿄 중심가 지요다구에 있는 근대 일본이 일으킨 크고 작은 전쟁에서 숨진 사람들의 영령을 떠받드는 시설입니다. 현재 태평양전쟁 A급 전범 14명을 포함해 246만 6천여명이 이곳에 합사돼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중국의 고온지역이 점점 넓어짐에 따라 전체 인구의 절반가량이 무더위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기온이 40 ~ 41도에 이르는 지역이 많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해 윈도XP 서비스 지원을 2014년 4월 8일 종료한다고 선언함에 따라 XP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각종 바이러스나 스파에웨어, 악성코드 등 보안 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고 충고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경우 PC 4대중 3대는 여전히 XP를 사용하고 있음에 따라 향후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전자신문)

* 도쿄전력이 방사능오염수 바다유출을 인정하는 발표를 함에 따라 일본 정부 또한 유출량과 관련한 시산결과를 내놓았다고 합니다. 정부 개입과 국비 투입을 사실상 선언한 것이라고 하네요. 그 동안 도산 처리해야 할 민간기업에 정부 예산을 지원하는 것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취해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 정부가 인텔이 북한에서 상표권 등록을 할 수 있도록 결정한 것으로 확인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애플이 일본 샤프와 대만 AUO 등이 제때 패널 공급을 하지 못해 생산에 차질을 빚음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 주문량을 1분기 대비 80% 늘렸다고 애플이사이더가 보도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서울 아파트 전셋값 상승세가 51주째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과 수도권 전세시장은 물건 부족으로 당분간 오름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휴대전화를 이용한 소액결제와 문자 사기 관련 피해가 급증하며 전자거래 분쟁조정 신청건수가 전년보다 6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농어촌 경쟁력 제고라는 특정 목적에만 사용되는 목적세로 녹어촌특별세가 2024년 6월까지로, 10년 더 연장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