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16 금]뉴스
*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5일 전국전몰자추도식에서 일본이 다른 나라에 피해를 준 사실이나 이에 대한 반성에 대한 언급을 안하였다고 합니다. 전직 총리들은 가해, 애도, 반성을 담은 발언을 이어갔었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무함마드 무르시 대통령을 축출한 이집트 군부가 시위대 유혈 진압을 함에 따라 사회적 분열이 가중돼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유혈충돌로 최소 638명이 사망하고 4천여명이 부상한 것으로 확인됬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정부는 이산가족 상봉 등 인도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십자 실무접촉을 오는 23일 판문점 내 우리측 지역 평화의 집에서 가질 것을 북한에 공식 제의 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산업기능요원(특례 보충역)으로 방위산업체에서 대체복무한 경우에도 복무 기간을 공무원 재직기간으로 인정해 호봉에 포함해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중국이 관영 신화통신은 최근 불거진 한국 인삼종자 자국 밀반입 사건과 관련하여 중국 인삼 품질이 더 좋음에 따라 현실성이 없다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남성 구직자는 넥슨, 여성은 삼성전자에 관심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앞으로 국립공원 주차장에서 캠핑카나 카라반을 주차하고 캠핑을 하는 '주차장 캠핑'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