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15 목]뉴스
* 남북한이 개성공단 정상화에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재가동 시점은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아베 내각 각료인 신도 요시타카 총무상과 후루야 게이지 납치문제 담당상이 15일 아침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고 합니다. 야스쿠니 신사는 도쿄 중심지 지요다구에 있으며 근대 일본이 일으킨 크고 작은 전쟁에서 숨진 사람들의 영령을 합사한 시설로, 현재 태평양전쟁 A급 전범 14명을 포함해 246만 6천여명이 합사돼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이집트 군부가 카이로 나스르시티 라바 광장과 기자지역 카이로대 앞 나흐다 광장의 농성장을 무력 진압한 직후 카이로 시내 치안이 크게 악화됐다고 합니다. 아직 교민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번 진압으로 최소 32명이 숨진것으로 현지 언론이 보도했으며, 무르시 지지기반인 무슬림형제단은 군부의 강제진압으로 100명 이상 숨지고 2천명 이상이 부상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MS의 최신 운영체제(OS) 윈도 8.1의 정식 버전이 오는 10월 18일에 나온다고 합니다.(연합뉴스)
* 50만원 미만의 개인 수시 입출금 예금에 대해 이자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자율은 0.1%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서울 학교 건문 10곳 중 7~8곳은 내진설계나 보강공사가 돼 있지 않아 지진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지난해 한국의 공적개발원조(ODA) 규모는 세계 16위인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