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15 화]뉴스
* 미국 상원 여야 지도부가 14일 예산안 및 부채 한도 증액안에 거의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월스트리저널이 최근 경제 전문가 4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중 37명이 양적완화 축소가 12월이나 내년 1월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연합뉴스)
* 금융투자업계와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1개월물 국채 금리는 지난 8일 이후 최근까지 닷새 연속으로 1개월물 달러 리보(런던 은행간 금리)를 웃돌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3개월물, 10년물로는 안정돼 있어 단기적인 우려에 국한된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6자 회담국 중 북한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들의 사이버스페이스 총회가 17 ~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예금 회전율이 6년 7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노벨 경제학상은 미국 시카고대의 유진 파마(74) 라스 피터 핸슨(61) 예일대의 로버트 실러(67) 교수 등 미국인 경제학자 3명에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자산 가격의 경험적 분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가 발표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외국인 최장 순매수기록까지 단 하루만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