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08 화]뉴스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7일 멕시코(엔리케 페냐 니에토), 페루(오얀타 우말라)와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9~10일은 브루나이에서 하사날 볼키아 브루나이 국왕,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 토니 애벗 호주 총리, 테인 세인 미얀마 대통령과 각각 양자회담을 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예산과 관련 공화당과 대화로 타협안을 만들어내지 못할 사안은 없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차 투자활성화 대책의 초점은 서비스 산업에 맞추겠다는 방침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광공업 생산 증가, 주택가격 상승, 외국인 투자자금 유입등을 근거로 회복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으며, 미국 연방정부의 디펄트, 국내 일부기업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예의주시 할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국제통화기금(IMF)은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양적완화(QE) 정책완화, 이른바 테이퍼링(TAPERING 자산매입축소)에서 잘 버틸 국가로 한국, 호주, 캐나다로 꼽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투자의 귀재' 워런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금융위기가 발생한 2008년 이후 5년간 100억달러(10조 7천 250억원)에 가까운 투자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우리나라가 국제전기통신연합(ICT)이 발표하는 ICT발전지수(ICI.ICT Development Index)에서 전체 조사대상 157개국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세계 100대 혁신기업에 일본 28곳, 한국 3곳이 선정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