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02 수]뉴스
* 미국 전역이 연방정부 셧다운(부분 업무정지)의 영향권에 들어서기 시작했습니다. 워싱턴DC에서 열리는 주미 태국 대사관은 이날 저녁 국립문서관리기록청(내셔널 아카이브)에서 미.태국 수교 180주년 행사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건물 자체가 폐쇄되면서 취소됐으며, 연방정부 건물 내에서 치러질 예정이던 다른 행사들도 줄줄이 취소됐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한국과 미국은 서울에서 제45차 한미안보협의회(SCM)회의를 갖고 북한의 핵과 대량살상무기(WMD) 위협에 대응한 '맞춤형 억제전략'에 서명한다고 합니다. 또한 한미연합사령부는 한국군 대장이 사령관, 미군 대장이 부사령관을 맡는 방안으로 최종 조율했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박길연 외무성 부상은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미국이 한반도에서 여전히 긴장을 조성하는 적대시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비난했다고 합니다. 이 밖에 북한의 자주권 인전, 정전협정의 평화협정으로의 전환, 남한내 유엔군사령부 해체, 북한에 대한 각종 제재 조치 즉각 중단 등 기존 주장을 되풀이했다. (연합뉴스)
* 김용 세계은행 총재는 내전, 분쟁에 시달리고 있는 국가에 대한 지원을 50%가량 늘려나가겠다고 맑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이 현재 5%인 소비세율을 내년 4월부터 8%로 올린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은 박근혜 대통령이 역사.영토 문제를 두고 일본 지도자를 비판한 것에 관해 노력에 대해 이해해 주지 않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지난해 대선 전 박근혜 당시 후보를 백설공주에 빗댄 풍자포스터 등 여야 대선후보 포스터를 거리에 붙인 혐의로 기소된 팝아트 작가가 국민참여재판에서 무죄 선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