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09 수]뉴스
* 박근혜 대통령은 9일 브루나이에서 열리는 한-아세안(ASEAN) 정상회의에 참석해 동남아를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세일즈외교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새의장에 재닛 옐런 현 부의장이 지명된다고 합니다. 1월 임기가 끝나는 버냉키 의장의 뒤를 이어 직무를 맡게 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중국을 대체할 제2의 '세계의 공장'은 어디일까요? 미래학자 조지 프리드먼이 꼽은 PC 16(Post China 16)에 대해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가 분석한 결과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멕시코,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6개국이 제조업이 진출하기 가장 유망한 국가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 정부가 지난 1996년 한국이 추진하던 유엔 차원의 위안부 결의안을 막아달라며 미국을 상대로 적극적인 '로비'를 벌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국내외 경제예측기관들이 내답는 내년 한국의 경제성장률은 3.5% 안팎인 것을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는 힉스입자의 존재를 1964년 예견한 공로로 벨기에의 프랑수아 앙글레스(80) 브뤼셀 자유대 명예교수와 영국의 피터 힉스(84) 에든버러대 명예교수를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로 발표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버락 오바마 미국 행정부가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수입금지 조처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고 수용하기로 결정했지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