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06 월]뉴스
* 일본의 무라야마 도미이치 총리는 2차 세계대전이 끝난 지 50년이 되던 1995년 정부 차원에서 일본의 과거 잘못을 명확하게 표명하기로 했습니다. 무라야마 총리는 사회당 소속으로 과거사 문제에 대해 자민당보다 더 열려 있었고 의지도 있었다고 하네요. 그러나 연립 정권의 1당인 자민당의 지지가 없었다면 불발됐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보상적인 면에서는 부족해 완전하지 않다는 평이 있네요. (연합뉴스)
* 이스라엘의 잇따른 시리아 공습으로 시리아 내전의 외연이 확대되는 흐름이나 한 방향으로 치우친 그 어떠한 해석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미국의 최우방 중동 국가인 이스라엘의 시리아 영토를 공습한것에 따른 해석이 많습니다. 미국은 시리아 공습을 알지 못한다고 선을 그었다고 합니다. 시리아는 반발을 하지만 보복에 대한 이야기는 언급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한국 경제 발전의 견인차 구실을 해온 노동생산성의 증가가 빠르게 둔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노동생산성 제고 및 성장 잠재력 확충을 위해 제조업 연구개발 투자 확대, 고정투자 활성화, 고부가가치 서비스업의 시장개발을 통한 선진기술 도입과 경쟁등이 제시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MIT테크놀로지뷰에서 2013년 혁신기술 10선을 발표했습니다.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61827_1496.html
* 노키아가 부활해야되는 이유(한번 생각해보며 읽을 만한 기사인것 같습니다.) http://www.etnews.com/news/opinion/2760981_1545.html
* 미래창조과학부는 2017년까지 기가인터넷을 전국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연합뉴스)
* 교복을 학교에서 공동구매시 개별 구매보다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주택을 보유하고 있으나 과다한 원리금상환 부담으로 생활고를 겪는 하우스푸어들을 위한 집값 폭락시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유지, 3개월 이상 연체자에 대한 채무 연착륙을 유도 등을 내용으로 한 하우스 푸어 대책이 6월 1일 부터 시작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한미 대잠수함 훈련이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신부 두명중 한명은 신혼집 마련에 돈을 보탠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