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5일 수요일

[2013-05-15 수]뉴스


[2013-05-15 수]뉴스

* 일본이 비밀 방북을 성사시키고 독자 행동에 나선것에 대해 한.미.일.대북 공조 차원에서 속도 조절을 요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한중일 3국을 순방중인 데이비스 대표는 6자회담 중국 수석대표인 우다웨이 외교부 한반도 사무특별대표와 만나 북한에 대한 압박 방안을 논의한다고 합니다. 이어 16일 일본을 방문, 일본측 수석대표인 스기야마 신스케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과 만나 이번 돌출 방북에 대한 미국측의 우려를 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네요.(연합뉴스)

* 아베노빅스 6개월 만에 일본의 주가가 70% 상승한 반면 주변국들은 엔저에 따른 수출 경쟁력 하락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6개월간 엔화가치 하락률이 22% 였다고 하네요. 그러나 일본 기업들이 엔저 효과에 따라 가격을 낮춰 수출 물량을 늘리기 보다 고마진으로 수익성을 제고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는 진단을 인터내셔널헤럴드트리뷴(IHT)에서 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일본 경제의 성장과 인플레 유인에는 별다른 도움이 안된다고 내다봤다고 합니다. 아시아개발은행은 최근 국제통화기금, 세계은행과 더불어 일본판 양적완화 파장에 따른 자산 거품 리스크에 주의할 것을 권고했다고합니다. (연합뉴스)

* 벤처기업 자금 생태계가 선순환하는 대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7월부터 제 2금융권의 연대보증을 원칙적으로 폐지하며, 재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엔젤투자매칭펀드'의 매칭 비율을 부대로 우대한다고 합니다. (정부의 투자액을 늘린다는 말입니다.) 또 지식재산권 펀드 규모를 두배로 확대하여 중소기업의 보유기술 보호를 펀드 차원에서 소송을 대리 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네이버지식쇼핑 등 주요 인터넷 가격비교사이트 7곳의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나와가 가장 높은 가격정보 일치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7월부터 연 1회에 한해 치석제거에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만 75세 이상 노인의 부분틀니도 건강보험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이디야커피의 가격이 가장 저렴했으며 그 다음으로 탐앤탐스,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스타벅스, 할리스 순이라고 합니다. 커피빈이 가장 비쌌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