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4 화]뉴스
* 엔원 환율이 10% 하락하면 한국의 수출은 연 4.1% 줄어든다고 합니다. 외국계 투자은행은 엔저현상이 1년이상 간다고 대부분 전망했다고 합니다..
* 국제 안보전문가이자 군사 지정학자인 권 다이저가 저서 '기후대전(Climate Wars)'에서 북한의 붕괴는 기후변화에 따른 기근으로 말미함아 몰락을 가져온다고 전망했습니다. 이 밖에 유럽연합은 해체되고 북극해는 영토분쟁으로 얼룩진다고 합니다. 인도와 파키스탄은 물자원 확보를 위한 핵전쟁을 벌이고 미국은 남미 각국에서 이주하는 기후 난민 문제로 골치를 앓는다
고 하네요. (연합뉴스)
* 일본 자민당 정권이 개헌과 역사인식 갈등에서 한발 물러서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7월 참의원 선거에 집중하겠다는 계산이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연합뉴스)
* 육로를 이용한 중국인 북한 관광이 한 달 반만에 재개된다고 합니다. 동해안에 배치했던 무수단 탄도 미사일을 철수시킨것을 계기로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이 다소 완화됐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된다고 합니다.(연합뉴스)
* 중국 스마트폰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기업은 레노버와 ZTE라고 합니다. 중국 내 중저가 스마트폰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고있음에 따라 국내 부품업체들이 상당한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전자신문)
* 박근혜 대통령은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완제품 또는 원 부자재의 반출을 위한 회담을 북한측에 제의하라고 지시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대학생 5명 가운데 3명은 공무원 시험에 관심이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