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0일 목요일

[2013-05-31 금]뉴스

[2013-05-31 금]뉴스

*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이 트리니다드 토바고, 코스타리카, 멕시코를 공식 방문하기 위해 출국했다고 합니다. 멕시코 방문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미국에 들러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만나 양국에서 새 정부가 출범한 이후 첫 정상회동을 한다고 합니다. 이번 방문으로 중남미와의 우호관계 강화 및 경제교류를 확대하여 중국의 영향령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5월 리커창 총리가 인도, 파키스탄, 스위스, 독일을 방문하는 등 중국은 최근 정상외교에 부쩍 강화하고 있다고 하네요.

*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3일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제 5차 아프리카개발회의(TICAD) 회의에 맞춰 4일 동안 아프리카 정상 40여명과 연쇄 마라톤 회담을 갖는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세계적으로 승인된 적이 없는 유전자변형(GMO) 밀이 발견된 미국 오리건주에서 국내에 들어온 밀가루가 주요 제분업체에 대부분 공급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미국 당국은 이번에 발견되 GMO 밀이 미승인 종자이긴 하나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포보스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부부를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커플 15쌍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빌 게이츠,제이지, 시진핑 부부등도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시리아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이 반군에 가담한 혐의로 서양인 3명을 사살했다고 CNN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이들이 타고 있던 사량과 시신을 공개했는데 각종 무기와 컴퓨터, 정부 군시설 지도 등이 나왔다고 합니다. 미국은 관련정보를 수집중이며, 영국은 사건에 대해 아직 구체적인 반응을 내놓지 않았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4년 안에 세계 인구의 절반이 인터넷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합니다. 네트워크 전문기업 시스코는 '2012 ~ 2017 시스코 비주얼 네트워킹 인덱스 전망'보고서에서 2017년 세계 예상 인구 76억명 중 48% 이상이 인터넷을 이용할것이라고 내다봤다고 하네요.

* 최근 5년간 기대수명은 1.2세 늘어나고 영아사망률은 0.3% 포인트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반면 성인 여성 흡연율과 성인남성 고위험 음주율은 각각 0.6% 0.4% 늘어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