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27 월]뉴스
*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30일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 내달 4일 아르만도 게부자 모잠비크 대통령과 국내에서 정상회담을 한다고 합니다. 통상.투자, 에너지.자원, 새마을운동, 개발협력, 유엔 등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방안 등 각종 분야에서 양국 간 관심사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2001년 서울 용산 미군기지 주변에서 기름유출이 발견된 후 12년이 흐른 지금 유출이 지속되고 그로 인한 토양 수질 오염은 확산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대책은 변변치 못하다고 합니다. 용산기지 내부를 조사해야 하나 주한 미군 당국이 이를 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 우익인사들이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수역에서 시위성 항해를 함에따라 중국 해양감시선과 충돌이 있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야생 진드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국내 환자의 수가 30명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SFTS 바이러스의 치사율은 약 6% 수준에 불과하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의 비율도 전체의 0.5%에 불과하다고 설명했었습니다. (연합뉴스)
* 정부의 보육지원 정책에도 출생아 수가 3개월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흡연 남성의 평균 흡연량이 하루 16.2개를 필 경우 연봉 3천만원 근로소득자가 내는 소득세 수준으로 담뱃세를 지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