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9일 월요일

[2013-04-30 화]뉴스


[2013-04-30 화]뉴스

*'브릭스'(BRICs)와 '미스트'(MISTs) 국가들의 경제성장률이 2009년 이후 모두 가장 낮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과 러시아가 29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아베신조 총리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간 정상회담을 계기로 에너지 분야 일변도에서 벗어난 전방위 경협에 합의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유엔이 시리아 정부에 화학무기 조사 허용을 압박하는 가운데 미국과 러시아가 이를두고 갈등이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박근혜 정부의 국정 어젠다인 창조경제를 선도할 미래창조과학부의 올해 창조경제 관련 예산이 사실상 '제로(0)'로 확정됐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구호에 그칠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연봉 1달러 대열에 합류했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와 래리페이지가 간 길을 이었네요. (전자신문)

* 직장을 그만 두거나 은퇴하더라도 2년동안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허용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단독주택 가격 조사결과 작년보다 평균 2.99% 상승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통계청에서 광공업 생산은 제조업 하락세의 영향으로 전달보다 2.6% 감소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 포린폴리시 선정 정치, 경제, 언론, 종교 등 각 분야에서 영향력이 큰 인물 500명을 자체 선정한 결과 박 대통령을 비롯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현오석 경제부총리, 김장수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김관진 국방장관,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문희장 민주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남재준 국가정보원장, 박원순 서울시장, 윤병세 외교장관 등 10명이 포함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