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9일 일요일
[2013-05-20 월]뉴스
[2013-05-20 월]뉴스
*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최근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아스쿠니 신가 참배가 국민으로써 당연하다는 견해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미국의 알링턴 묘지에 남부군 장병이 안장됐다고 해서 알링턴 묘지에 가는게 노예제도를 찬성하는 건 아니라고 조지타운대학의 케빈 교수도 지적했다는 말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그는 침략을 저지르지 않았다고 말한적은 없다고 했으며, 언론이 재임기간 과거사에 대한 유감을 여러 차례 밝혔지만 머리기사로 소개되지 않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은 북한 방묵과 관련 대화와 압력 정책 속에서 대화의 문을 항상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지마씨와 북한 요인과의 구체적인 협의 내용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박근혜 정부 공약인 행복주택의 시범 지구로 서울 오류, 목동, 잠실지구 등 철도부지와 유수지 7곳이 선정됨에 따라 주변 시세에 50~60% 수준인 공공 임대아파트 1만가구와 업무 상업시설 등 복합주거타운이 건설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중국 어선이 최근 서해에서 북한 경비정에 나포된 사실이 공개되면서 양국간 어업 경계선 문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북,중 간에는 서해 영해 경계선을 압록강 하구를 기준접으로 남쪽 공해까지 잇는 국경조약이 있으나, 어업협졍이 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양국 관계가 전통적인 우호국가에서 정상적인 국가 관계로변해가며 공개 횟수가 늘어나고 았다고 한반도 연구실 관계자가 말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저장용량이 과대 포장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영국 텔레그래프와 BBC등 외신은 소비자단체 보고서를 인용해 삼성전자 갤럭시S4 저장용량이 광고와 가장 큰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경기불황 장기화로 폐업이 속출하며 자영업자 비중이 사상 최저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소년소녀가정(소년소녀가장) 4명중 1명이 부모의 이혼으로 가계 책임을 지게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소년소녀가정은 부모의 사망, 질병, 가출, 복역 등으로 만 20세 이하의 소년소녀가 실질적으로 가계를 책임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연합뉴스)
* 콜라, 사이다등 탄산음료 가격이 지난 3년간 40% 넘게 오른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현금으로 곳간이 넘쳐나는 애플이 100억달러(약 11조 1000억원)를 생태계 확장과 신사옥 건설에 쓴다고 합니다. 자체 인프라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애플의 현금보유액의 6.8%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