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14 목 뉴스]
* 정보: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의 재원 확보 방안인 "지하경제 양성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리디노미네이션(Redenomication)"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불법적인 수단으로 돌고있는 돈들을 신 화폐에 맞게 바꾸는 과정에서 세금을 물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리디노미네이션은 모든 ATM기와 같은 전자기기 및 회계장부등 많은 부분을 바꿔야 함으로 비용이 많이 들며, 액면절하로 인해 사람들의 심리가 달라져 물가상승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노무현 정부때 박승 부총리가 1000원을 1환으로 바꾸는 계획을 세웠지만 악영향 우려로 백지화되어 신사임당님이 그려진 5만원권이 발행되었었습니다.
* 한은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고 합니다. 최근 북한 문제와 일본의 환율 불안에도 불구하고 국내 경기 및 미국과 유럽의 경기가 회복되는 것으로 보고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WGC(세계음위원회)에 따르면 한국의 금 보유량은 조사 대상 100개국 가운데 36위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는 2011년 7월 56위에서 올해 2월 36위까지 올라온것이라 합니다. 그러나 외화보유액 대비 금 비중은 1.4%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합뉴스)
* 경찰이 무료 쿠폰 등의 형태로 메시지를 클릭할시 소액결제 이용료로 사기를 당하는 '스미실(Smishing)' 사건이 많아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개인 창작 활동으로 월 100만원도 못버는 문화예술인이 3명중 2명 꼴인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관절염, 요통, 통풍 등의 치료에 쓰이는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NSAID) 디클로페낙(Diclofenac)이 심장발작과 뇌졸중 위험을 증가 시킴에도 불구하고 처방진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소방방재청에 따르면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할 수 있게 법령을 개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 보급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전자신문)
* 18일부터 개인 정보통신망법 시행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수집과 이용이 전면 금지됩니다. 그러나 인터넷 기반 기업들의 준비가 미흡해 '2.18 주민등록번호 대란'이라는 말이 나오네요. (전자신문)
* 통신사들이 두 주파수 대역을 하나로 묶어 데이터 속도를 2배이상 높이는 기술인 캐리어 애그리게시션(CA) 상용화 경쟁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전자뉴스)
* 15~16일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회의가 모스코 러이사에서 열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