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10일 일요일

[2013-02-11 월]뉴스


[2013-02-11 월]뉴스

* 금융감독원은 11일 금융소비자가 알아두면 좋을 제도, 관행 개선사례 10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링크 (연합뉴스)

* 금융결제원에서 파밍으로 유출된 공인인증서 461개를 일괄 폐기했다고 합니다. 신한, 국민, 우리, 하나, 씨티, 농협, 스탠다드차타드 등 중요 시중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가 많이 유출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친권자, 양육자 소송에서 이겼더라도 자식의 의사결정을 존중하는 판결이 이번에 나왔었네요. '아빠와 살겠다'라는 6세 유치원생의 의사결정을 존중하여 친권자 및 양육자 지정 소송에서 부인이 이겼지만 집행을 하지 않는 것이 적법하다고 서울중앙지법이 판시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계산상으로 현재세대(2008년 이전에 태어난 사람들)의 모든 연령이 낸 연금보험료보다 2 ~ 10배 많은 급여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나이가 많을 수록 더 높은 배수) 그러나 미래세대(2008년 이후에 태어난 사람들)는 평생 소득의 약 5분의 1을 세금이나 보험료를 내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미래세대의 순조세 부담이 현재세대의 2.25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즉 국민연금은 지속가능성이 없으며 미래세대가 모든 부담을 떠안는 구조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재형저축이 3월 6일 시장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가입기간 7년에 최대 3년까지 연장하여 최장 10년동안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리는 4% 초반으로 결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고 합니다. 7년후 이자 소득세는 몇제되며 만기후 이자는 일반 과세 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지난 10년동안의 한국인 국제결혼 상대가 중국 여성과 일본 남성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애플은 일반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사이버머니를 미리 충전한 후, 신규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구매하는 방식을 허가하지 않음에 따라 카카오 페이지와 같은 앱이 제대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로봇랜드의 전설'이라는 어린이 뮤지컬에서 사람 크기의 로봇이 연기를 한다고 합니다. 내달 12일부터 4월 28일까지 국립과천과학권 어울림홀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전자신문)

*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12~13일 스위스 로잔에서 25개의 하계올림픽 핵심종목(Core Sports)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 우리나라 자가용 유지비용이 한해 평균 462만원 정도인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주유비가 가장 많이 들었으며 그 다음으로 주차비, 보험료, 소모품비 등의 순으로 지출됬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