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21 월]뉴스
*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21일 주한미군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해 "대한민국 안보의 핵심인 한미동맹을 유지하고, 북한의 점증하는 핵.미사일 위협에 대항해 자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자위적 방어조치"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의 위협이 사라질 경우 동북아 차원에서 군비축소와 신뢰구축을 위한 시범적.선도적 조치로서 사드 철수도 가능함을 (중국에) 설명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
* 우리나라의 37.7%가 경제적 취약계층에 속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트럼프는 대선 기간 여러차례 물고문 부활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2월 공화당 경선 토론에서는 "물고문보다 훨씬 더한 것을 복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가 CIA 국장에 마이크 폼페오 하원의원, 법무장관으로 제프 세션스 상원의원이 내정되며 물고문을 포함한 심문프로그램의 부활에 힘이 실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그들은 부활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입니다. (연합뉴스)
* 최근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우려가 커지면서 은행 대출 규제를 강화하자, 상대적으로 쉽게 빌릴 수 있는 카드론으로 대출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카드론은 신용대출이다 보니 부실이 조금만 늘어도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