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05 화]뉴스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한국의 사회정책 과제'콘퍼런스에서 사회통합을 위한 과제로 경제성장, 사회복지지출 확대, 비정규직 근로자 비율 축소, 고생산성 일자리로의 청년층&고령층 접근성 확대, 교육제도 개혁, 1차 의료 기능 강화 등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한국 회사가 임대해 사용중인 유조선 1척이 해적에게 납치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인 선원은 1명이고 그 외에 17명이 타고 있었으며 현재 나이지리아
해역으로 이동한 상태라고 합니다. 유사 사례에서는 유류를 옮겨 싣는 일이 끝나면 선원들을 석방시켰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산업연구원이 보고하기를 2000 ~ 2010년간 기업소득의 연평균 실질 증가율이 가계소득 증가율의 7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이는 내수부진과 가계부채가 주요원인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일본이 독도 문제 전담 부서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시마네현 의회홀로 맡겨뒀던 독도문제를 정부차원에서 관리하게 된것이라고 하
네요. 중국 또한 지난해 9월 '해양권익 유지공작 소조'를 설치하여 대만 문제와 센카쿠 문제를 관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신용도가 낮은 임차인이 낮은 금리에 반전세월세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월세자금대출 보증보험'이 다음달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는 제 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지 않고 은행에서 대출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 것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제과점업과 음식업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 도쿄가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도시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2013년 3분기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접속 속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지구촌 지적장애인들의 스포츠 축제가 오늘 마쳤다고 합니다. 2015년 로스앤젤레스에서 하계 스페셜올림픽이 개최된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교보문고가 전자책 '회원제 서비스' 'sam'을 오는 20일 출시하려 하나 출판계에서 반발이 있네요.
* 모바일 게임 수명이 짧아져 업계에 많은 부담이 되나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