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28 목]뉴스
*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리커창 총리 체제의 출범을 공식화하는 정협과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가 내달 3일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번 양회에서 행식 직책의 인선이 결정된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국방비, 교육,수송,주택건설등 일반예산을 합쳐 약 850억 달러(약 92조원) 자동 삭감되는 시퀘스터(sequester)발동이 3월 1일(미국시간)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 증권업계는 시퀘스터가 발동되더라도 부정적인 영향은 없을것으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MWC에서 NFC가 두드러졌나봅니다. 앞으로 신용카드나 신분증 필요없이 휴대폰으로 모든것을 해결하는 시대가 곧 올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핸드폰 도난, 베터리 방전등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내달 6일 출시예정인 재형저축의 금리가 한국은행이 재형저축의 지급준비율을 제로로 설정해 내달 1일부터 시행키로 의결함에 따라 일반 정기예금이
나 적금보다 다소 높아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회식 도중 빙판길 낙상사고는 업무상 재해라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엔화 약세 영향으로 시가총액 면에서 한국이 일본에 우위를 보인 업종수가 6개에서 4개(반도체, 디스플레이, 건설, 청강)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직장인이 하루 간식비로 평균 3420원을 쓰는것으로 조사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독도의 역사와 문화를 가르치는 국내 첫 독도교육 전문기관 '독도학교'가 28일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개교식을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 시마네현이 '다케시마(독독의 일본식 명칭)의 날' 행사를 강행하는 등에 반발해 자영업자 600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단체가 주도하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다음달부터 전국에서 벌어진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국내외에 적잖은 파문이 생길 것으로 예상되는것 같습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