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0일 수요일

[2013-02-21 목]뉴스


[2013-02-21 목]뉴스

* 박근혜 당선인의 5대 국정목표로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국민 맞춤형 복지], [안전과 통합의 사회], [한반도 안보와 평화], [창의교육 문화국가]등으로 정해진 것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생애 첫 직장을 1년 이하의 계약직으로 시작하는 만 15~29세의 청년층 수가 59% 급증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사회통합위 조사결과 82%가 빈부 계층 강등이 심하다고 말했으며, 17%가 기회균등을 보장해준다고 말했습니다. 국회를 신뢰한다는 대답은 5.6%였고, 72.8%가 신뢰하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정부역시 15.8가 신뢰하며 46%는 불신한다고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지난 18일부터 저소득층 초중고생의 교육비 지원신청을 받기 시작했는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신청할 수 없다고 합니다. "어플로 쉽게 하세요"라는 등의 문자메시지를 클릭하여 앱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최대 30만원까지 소액결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SK텔레콤이 스미싱(스마트폰 소액결제방식을 악용한 신종 사기)에 따른 불법적인 결제 요청을 인터넷전자결제업체와 협의해 휴대전화 과금청구를 유보하거나 취소하는 고객보호 대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블룸버그에 따르면 세계 주요 60개국의 '유류비 고통순위'를 조사한 결과 한국은 32위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평균소득 대비 휘발유 가격 비중이 10%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 연구진에의해 앉아 있는 시간이 길수록 암, 심장병, 당뇨병 등 만성질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아이폰5가 갤럭시S3를 밀어내고 2012년 4분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의 자리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독일 암 연구소 연구진에의해 50세 이후 담배를 끊어도 심혈관질환 위험이 크게 낮아지는 등 상당한 건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올해 정월대보름에는 둥근달이 아니라고 합니다. 실제 보름달은 하루뒤인 25일에 보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구글 안경' 체험단을 (18세이상 미국거주자)뽑아 160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벌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구글에 밀린 야후가 '뉴스 중심 체제'로 전환하는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야후 한국지부는 지난해 12월 31일부로 만료되었습니다. 현 최고경영자인 마리사 마이어는 구글에서 부사장직을 했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온라인 게임사들이 주민번호 수집이 전면 금지됨에 따라 셧다운제때문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