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05 금]뉴스
* 어나너머스의 해킹으로 '우리민족끼리' 가입자가 공개되었는데, 국내 인사 상당수가 포함된 것과 관련 사정당국이 수사에 나섰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전날 일본에서는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 중앙은행 신임 총재가 내년 말까지 본원통화량을 지난해 말의 두 배로 늘리고 장기 국채 매입 규모도 지금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엔화 약세 가속화 위험과 북한 위험이 겹치며 코스피는 1,940선이 붕괴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일 양국이 오키나와 후텐마 기지이전 시점을 '2014년까지'에서 '2022년 이후'로 바꾸기로 합의했다고 일본 언론이 5일 보도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이라크는 한국을 전략적 파트너로 여기고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재건사업에 한국기업이 동참하기를 희망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중국이 신종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AI) 감염자와 사망자가 증가하자 전염 확산을 막기위한 대응 수위를 한층 높였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애플의 핵심 특허 중 하나인 '밀어서 잠금 해제' 특허가 독일 법원으로부터 무효 판결을 받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노키아는 중국 상하이에 있는 자사의 전 세계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체험 판매장)를 폐쇄했다고 대만 연합보가 5일 보도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준비운동으로 하는 스트레칭이 득보다는 실이 클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는 중국인들의 지난해 해외 여행 지출 최다국으로 부상했다고 합니다. 러시아와 브라질의 해외 여행 지출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또 한편 중국은 세계에서 외국인들이 3번째로 많이 찾는 나라가 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민 과반이 마리화나(대마초) 흡연 합법화에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스마트폰 풀 HD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문자를 30배나 확대해도 문자 표현이 자연스러워졌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블랙베리 메신저(BBM)'의 소셜 기능의 강화가 내용과 공유가 구체적으로 됨에 따라 사용자의 사생활까지 노출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전자신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