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8일 일요일

[2013-04-29 월]뉴스


[2013-04-29 월]뉴스

* 개성공단은 천안함 사건과 이어진 정부의 5.24조치, 연평도 포격 도발 등 남북관계의 여러 악재에도 명맥을 유지하며 한반도 화해와 협력의 공간을 지켜온 방패막이였으나, 남측 인원이 29일 모두 철수함에 따라 남북관계도 완전히 단절되게 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청와대는 29일 북한이 무수단 미사일의 발사 준비 작업을 일단 중단했다는 일본 언론 등의 보도에 대해 "발사 준비는 계속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며 부인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고용노동부가 29일 발표한 고용형태별 근로신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비정규직 임금 수준이 정규직의 63.6%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 30개 출자사 간에 맺은 사업 협약이 29일 해제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외형이 커지고 있지만 세계 100대 부품업체에 속하는 중소,중견기업은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연합뉴스)

* '아베노믹스'로 일본계 은행들이 동남아시아 무역금융(Trade Finance)시장을 53%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무역금융이란 수출입 같은 전통적인 무역거래를 비롯해 시설투자나 기업 현지지출에 수반되는 대출 보증, 외환 파생거래, 신용장 개설 등 고부가가치 금융서비스 입니다. (연합뉴스)

* 중국 신종 AI가 당국의 적극 대응에도 불구하고 하루 4~5명씩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공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LG전자가 곡면 OLED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세계 최초 5G 통신 개발을 선언한 모바일 연구소가 영국에 들어선다고 합니다. 3G,4G의 주도권을 빼앗긴 유럽이 차세대 5G 기술은 주도권을 쥐겠다는 의지라고 합니다. 기술 개발의 초점은 '저전력'에 맞춘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중국 공장 노동자들의 일자리를 위협했던 로봇 '백스터가' 이번에는 헬스케어 보조연구원으로 변신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연구하는 로봇이 등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전자신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