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8일 월요일

[2013-04-08 월]뉴스


[2013-04-08 월]뉴스

* 정부가 오는 6월까지 공공기관에서 상시, 지속적 업무를 수행하는 비정규직 근로자를 추려내 2015년까지 전원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공공부문 전체 비정규직은 24만 9천여명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병무청은 8일 체육과 예술 대회 입상자의 병역면제 기준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가짜 트위터 계정을 사고파는 시장이 기승을 부릴 조짐을 보인다고 7일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고 합니다. 트위터를 이용한 스팸성 마케팅 활동을 넘어 여론조작마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실사용 계정중 7%가 가짜이며 계정 거래 사이트는 30여개 내외라고 합니다. (전자신문)

* 인텔이 4세대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을 주요 PC제조사에 출하했다고 씨넷이 보도했다고 합니다. 배터리 소모량을 1/20 수준으로 낮췄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서울시가 발표한 특정품목 판매제한 권고정책은 대형유통기업의 신규 출점이나 영업 확장등으로 기존 상권과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에만 적용되며, 분쟁이 발생하지 않거나 합의가 되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5월부터 게임사이트에서 30만원 이상 결제하려면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 문자인증을 모두 거쳐야 한다. (연합뉴스)

* 경유 성분이 검출돼 논란이 된 (주)하이트진로의 '참이슬' 소주에 대해 경찰이 제조 공정에 문제가 없다는 잠정 결론을 내놨다고 합니다.(연합뉴스)

* 직장인이 월급을 다 쓰는 데 걸리는 기간은 평균 16일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외신기자간담회에 참석해서 기준금리 인하를 재차 압박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금리는 한국은행의 고유한 책임이라며 직접 언급하는건 적절하지 않다는 전제를 달았네요. (연합뉴스)

* 4.24 서울 노원병 보궐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신당 창당, 민주통합당 입당, 무소속 유지 등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