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25 화]뉴스
* 박근혜 대통령이 27일부터 나흘간의 방중기간 시진핑 중국 공산당 총서기 겸 국가주석을 비롯해 제 2인자인 리커창 총리, 장더장 전국인민대표회의 상무위원장등 핵심 3인방과 연쇄 회동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셰이크 하마드 빈 칼리파 알 타니(61) 카타르 국왕이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 타니(33) 왕세자에게 왕위를 이양했다고 합니다. 생전 왕위 이양은 이례적이며 국왕은 1995년 부친인 셰이크 칼리파 국왕의 유럽 순방 중 무혈 쿠데타로 권력을 잡았다고 합니다. 카타르를 중동의 맹주 반열에 올려놨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에 대한 동맥 역할을 할 중소기업 전용 주식시장 코넥스(KONEX)가 다음주 출범한다고 합니다. 대체로 기술력은 있으나 자본력이 부족한 곳들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코스닥시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했던 데다 비슷한 목적으로 설립된 장외 주식시장인 프리보드가 개점휴업 상태란 점 때문에 불안감이 가시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미국 양적완화 출구전략 선언, 중국 경기둔화 등으로 증시가 침체에 빠진 상황은 오히려 기회일 수 있다는 진단도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이르면 내년 초부터 인청공항에서 2차 보안검색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 아베노믹스에 회의적인 사람들은 인구가 줄고 노령화돼 성장유발효과가 없을것이라 주장합니다. 그러나 가사노동의 가치가 GDP에 29.4%에 이르며 '시장화'돼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네이버가 뉴스스탠드 방식으로 바꾸고 나서 뉴스를 덜 보게 됐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혼인건수가 6개월째 줄어든 반면 이혼은 석달 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