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05 수]뉴스
* 한국과 중국의 군 수뇌부가 북한의 '핵무장화'에 절대 반대한다는 데 의견을 일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2060년으로 예상되는 기금소진을 막기 위한 보험료 인상 등 재원조달에 대한 사회적 타협을 이끌어내지 못하면 국민연금제도가 파산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삼성전자가 제기한 애플의 특허 침해 제소건에 대해 침해 결정을 내림에 따라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애플의 본고장 미국에서 '수입'될 수 없는 처지에 놓였다고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앞으로 60일안에 ITC의 최종 결정을 받아들일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례를 비춰보면 오바마 대통령의 ICT 권고를 거절 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정치권 압박은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보건당국은 국내 수입된 오리건주 밀과 밀가루에는 GMO가 섞이지 않은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우주선 모양을 한 애플의 새 캠퍼스가 쿠퍼티노에 매년 21억달러(약 2조3000억원)에 달하는 경제 효과를 유발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전자신문)
* 결혼식에서 친구의 역할과 관련해 남성은 결혼식 사회를 여성은 축가를 각각 꼽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