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03 월]뉴스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일본군 위안부가 당시에 필요했다'는 하시모토 도루 오사카 시장(일본유신회 공동대표)의 발언과 해명에 대해 '국제사회, 특히 전쟁 중에 피해를 당한 국가들이 그의 견해를 납득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없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또 한.중.일 3국이 동아시아에서 이웃국가로 공생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과거 불행했던 역사를 넘어서기 위한 진지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지적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하반기부터 교통카드 한 장으로 전국 어디서나 고속도로.철도.지하철.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박원순 서울시장이 9월초까지는 택시요금 인상이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9월 초까지는 인상과 그 폭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인구 1천명당 택시 대수가 도쿄 5대, 뉴욕 1.7대, 런던 2.1대이지만 서울은 7대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5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년 가까지 둔화, 13년 8개월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디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가상승률은 1.0%로 수렴하고 있으며 경제 성장률 역시 올해 1분기까지 8분기 연속 0%대를 기록중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30대 그룹 중 절반이 넘는 17곳의 내부거래 비중이 전년보다 감소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3일 통계청에 따르면 20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만 15세 이상 인구 중 노동에 이바지한 경제활동인구가 차지하는 비율)과 고용률이 작년 2분기 20대 남성을 추월한 이후 올해 1분기까지 4분기 연속 역전 현상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반면 30대로 넘어가면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과 고용률은 남성에 비해 크게 떨어진다고합니다. 그 이유는 출산과 양육 부담때문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