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04 화]뉴스
* 달러.엔 환율이 약 한 달 만에 100엔 밑으로 떨어지면서 작년 말 이후 계속되던 거센 엔화 가치 하락 흐름에 일단 제동이 걸렸다고 합니다. 엔화가 떨어진 이유는 미국 경제 지표의 부진 때문이라고 합니다. 달러당 100엔 선은 무너졌지만 현재까지는 엔저와 아베노믹스의 기조 자체가 뒤집힐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게 우세하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정승조 합참의장이 중국군 총참모부 공식초청으로 4일 중국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양측은 군사회담이 끝난 뒤 결과를 담은 보도문을 각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차기 전투기(F-X) 사업이 막바지 단계에 돌입해 현재 동체, 엔진, 무장, 레이더 등 부분별 가격 흥정 마무리 단계이며, 총 사업비 개념으로 전체 가격을 정하는 가격 입찰을 2~3주 후 마무리 되면, 후보 업체들과 가계약을 체결하고 기종선정평가에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인도 시점은 2017년 ~ 2021년으로 조정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010-114는 특정 이동통신사가 사용할 수 없도록 돼 있다고 합니다. 이 번호로 걸려온 텔레마케팅을 통해 스마트폰을 교체,구입하면 피해를 입을 수 있다고 주의 했다고 합니다. 이통사들은 010 이전의 식별번호를 활용한 011-114, 016-114, 019-114등을 각각 고객센터 번호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안랩이 개인용 무료백신 V3라이트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 삼성전자가 SK하이닉스로부터 메모리 반도체를 조달하기로 하면서 애플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SK하이닉스, 도시바 등으로부터 메모리 반도체를 조달해 고수익 효과를 누렸으나 삼성이 외부에서 메모리 반도체를 조달하기로 하면서 고정거래가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제품 콘솔 게임기 출시도 메모리 반도체 공급량이 늘어나기 어려운 상황임에 따라 애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전자신문)
* 4일 CNN 등 외신은 조지아텍 연구진들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애플 제품에 악성코드를 심은 배터리 충전기를 꽂으면 1초 만에 개인정보 해킹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7월 '블랙햇 컴퓨터 보안 콘퍼런스'에 참가해 연구결과와 함께 실제 아이폰 해킹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자신문)
* 이탈리아에서 약 10명의 주민이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바이러스와 유사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3일(현지시간) 현지 안사통신이 보도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우리나라 20대의 스마트폰 보유율은 93.5%로 다른 연령대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