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은 10일 오전 5시 20분께 황해북도에서 강원도 원산 동북방 북한 지역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고 우리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는 적절한 대응을 요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유엔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에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
* 지난달 한국계로서 두 번째로 프랑스에서 장관 자리에 오른 장 뱅상 플라세(47) 국가개혁 장관은 입양아의 불리한 조건을 극복한 인물이다. "그의 자서전 'Pourquoi pas moi!'(내가 안 될 이유가 없지!)에 "25살 때 나는 40살 이전에 국회의원이 되는 꿈을 꾸었다. 이런 인생 계획을 화장실 벽에도 걸어 두었다"고 쓴 것도 같은 연유에서다. 캉 대학에서 경제와 은행법을 전공한 플라세는 1992년 의원 보좌관으로 정계에 진출해 뛰어난 협상력과 정치력을 발휘하면서 녹생당의 떠오르는 정치인이 됐다. 그 후 2011년 한국계로는 최초로 프항스 상원의원에 당선됐다. 그의 나이 43살 때이다." 그후 지난달 국가 개혁 장관에 임명 되었다. (연합뉴스)
* '인간 대표' 이세돌 9단은 10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 2국에서 인공지능 알파고(AlphaGo)에 211수 끝에 백 불계패 했습니다. (연합뉴스)
* 태블릿 PC의 국내 판매 가격이 수입 원가보다 60% 이상 비싸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대다수 제품은 국내 판매가가 해외보다 비싸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