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25 수]뉴스
* 유엔안전보장이사회는 24일 남수단에서 대량 학살 사태가 확산할 수 있다고 보고 현지에 파견된 유엔평화유지군을 1만2천500명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합니다. 전날 키르 대통령은 반군세력에 대화를 제안하였으나, 입장차이가 커 대화가 성사될지는 미지수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한빛부대가 현재 남수단에 평화유지군의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연합뉴스)
*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내년에는 할일이 많다"라고 말함에 따라 대권 도전을 시사하는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다우지수는 연방중비제도가 양적완화 축소를 결정한 지난 18일부터 5거래일 연속 최고치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 1위원장은 김정일 최고사령관 추대 기념일(24일)을 맞아 제526대연합부대 지휘부를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5일 보도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호세 무히카 우루과이 대통령은 24일 마리화나 합법화 법령에 서명하고 곧바로 공표했으며 4개월 뒤 적용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스페인에서 북한 관광상품이 첫 출시된다고 합니다. 8일간 평양, 남포, 개성, 원산, 함흥을 관광하는 일정으로 가격은 1천450유로(약 210만원)이라고 하네요.(연합뉴스)
* 유럽 주요국 국민은 한국이라고 하면 가장먼저 '삼성'을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