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16 월]뉴스
* 박근혜 대통령은 전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처형 사태 이후 북한 정세를 논의하기 위해 청와대에서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주재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15일 시행된 칠레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에서 중도좌파 미첼 바첼레트(62 여)의 승리가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뉴욕타임스(NYT)는 '삼성, 불안한 선두'(Samsung; Uneasy in the Lead)라는 기사에서 크게 두 가지를 삼성이 극복해야 할 과제로 지못했습니다. 첫번째는 fast follower(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빠르게 쫓아가는 기업)가 아닌 trend setter(시대의 유행 등을 선도하는 기업)로 변신하는 것이며, 두번째는 구글 의존성을 극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오는 17~18일 열리는 12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양적완화 축소 결정이 나올 것으로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ABC 방송 시사프로그램인 '디스 위크(This Week)'과의 인터뷰에서 장성택 전 국방위 부윈원장의 처형을 두고 지난 몇달간 여러 차례 처형이 있었다며, 김정은과 같은 인물의 수중에 핵무기가 있는 것은 용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북한의 비핵화를 압박하는 공통된 입장(on the same page)을 견지해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
* 중국 달 탐사위성 창어 3호와 탐사차 '옥토끼(중국명 위투) 호'가 달 표면에서 서로 찍은 사진을 지구로 전송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