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04 목]뉴스
* 직선 대통령이 시민저항을 등에 업고 끼어든 군부에 의해 축출되는 사태가 벌어진 이집트에 세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중동.아프리카의 맹주가 쿠테타로 헌정이 중단된 것에 대해 환영하기도 그렇고, 비난하는것도 신흥 권력의 동향을 살펴야 하는 입장에서 앞서나가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미국, 영국 등 선진국과 UN에서는 신중한 입장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은 아랍 지도자 중 처음으로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01X'인 번호로 3세대(3G) 이동통신이나 4세대(LTE)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동통신 가입자들은 연말까지'010'으로 바꿔야 한다고 합니다. 대리점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가능하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이번달부터 기차표 환불 기간이 '열차출발 후 7일 이내'로 연장된다고 합니다. 내년부터는 영문 주민등록증과 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코넥스시장의 거래대금으로 볼때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국제신용평가사 피치는 한국 12개 공기업(한국전력공사와 산하 6개 발전회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등)의 신용등급을 한 단계씩 상향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