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2 화]뉴스
* 테리사 메이(59) 내무장관이 오는 13일 데이비드 캐머런의 뒤를 이어 영국 총리에 오릅니다. '철의 여인' 마거릿 대처 이후 26년 만에 두번째 여성 총리가 배출되는 것입니다. 결선에 오른 두 후보 중 한 명인 앤드리아 레드섬(53) 에너지차관은 '강력한 총리가 당장 임명되는게 국익"이라며 경선을 포기함에따라 일정이 2개월이상 앞당겨진것입니다. (연합뉴스)
* 북한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의 핵실험장 가운데 북쪽 입구 부근에서 최근 자재나 차량으로 보이는 물체가 출현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인다고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38노스'가 밝혔습니다. 군사전문가는 무엇을 위한 작업인지는 모르지만 '장래에 (북한) 정권의 지시가 내려졌을 때 즉시 (핵실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가 돼 있는 상태라는 점은 분명하다'라고 풀이했습니다.(연합뉴스)
* 미국이 북한 개인 및 기관을 인권 제재대상 지정하고 사드의 한반도 배치를 조기에 확정함에따라 북한도 유일하게 존재해 온 접촉통로인 '뉴욕 채널'을 완전히 차단했습니다. 이에따라 오바마 행정부 임기 내 북미대화 복원, 6자회담 재개 등은 사실상 물 건너갔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 올해 5월까지 정부가 거둔 세금이 1년 전보다 19조원 늘어났습니다. 5월 말 기준 중앙정부 채무는 592조 7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36조 2천억원 증가했습니다. (연합뉴스)
*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과 관련해 한국인 관광객이나 응원단은 90일까지는 비자를 발급받지 않아도 브라질 현지에 체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