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29 화]뉴스
* 29일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유엔 산하 포괄적핵실험금지조약기구(CTBTO)가 북한의 3차 핵실험을 대비, 감시체계를 가동한다고 합니다.(연합뉴스)
* 엔저 현상에 따른 환율 리스크가 악재로 등장함에 따라 코스피의 추가 하락 가능성을 제시하는 증권사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반등지점에 와있다는 의견도 있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좀더 지켜봐야겠네요. 오늘은 코스피가 상승해 전 지지선이였던 1950을 회복했습니다. 만약 이아래로 떨어진다면 1920을 다음 지지선으로 보면 된다고 합니다.(기술적 관점) (연합뉴스)
* 알제리는 산유와 천연가스가 매우 풍부하게 매장된 국가라고 합니다. 이로인해 1인당 국민소득 (GDP)도 8천달러 안팎으로 매우 높은 수준이며, 아랍의 봄이 북아프리카를 휩쓸었을 때 돈을 풀어 불만을 잠재웠을 정도로 많은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자원 의존으로 인해 다른 수익원을 만들지 않음에 따라 자원이 바닦났을때 알제리의 봄이 일어날수도 있다는 등 국민들이 풍부한 자원이 국가를 망쳤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네요.(연합뉴스)
* 유튜브 사용의 증가로 인해 10분 내외의 짧은 콘텐츠들이 많이 제작되고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PC통신 나우누리가 31일로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 한다고 합니다. 1994년 서비스를 시작한지 19년 만이라고 합니다. 이에따라 3대 PC통신인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중 천리안만 남게 됬다고 합니다.(연합뉴스)
* 오는 31일부터 21일까지 22일간 SK텔레콤이 영업정지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 영업정지가 풀립니다.) (연합뉴스)
* 애플이 'iOS 6.1'를 배포했다고 합니다. 4세대 통신 LTE 지원 개선과 버그 수정이 주라고 합니다. (전자신문)
* 일본 정책으로 인해 여성 창업자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