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11 월]뉴스
* 15세 미만 인구 대비 65세 노령인구의 비율인 올해 노령화 지수가 83.3%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추기경단이 11일 마지막 전체회의 (General Congregation)을 열고 차기 교황선출 준비 논의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콘클라베는 '기성 세력 대 개혁세력'의 다툼이라고 외신들은 분석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일본의 부도 위험이 작년 10월 이후 5개월 만에 한국보다 다시 낮아졌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태국이 학교 수업시간이 길면 학업 성취도가 높지 않다는 판단하에 연간 200~400시간 감축한다고 합니다. 유네스코(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는 연간 800시간을 적정 학교수업 시간으로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 일본은 연간 수업이 1천시간이나 학업성취도는 높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중국 인민해방군 장성이 중국은 북한과 군사동맹 관계가 아니라는 사견을 주장했다고 중화권 매체 두웨이가 10일 보고했다고 합니다. 중국과 북한은 지난 1961년 조중우호협력상호조약을 맺음에따라 서로 침략을 받을 때 군사적 자동개입조항이 들어있으나 사실상 기능이 폐기됐다는 주장이 지배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공식 폐기되지 않아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 구글이 스마트폰 뒷면을 통해 터치 인식을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합니다. (전자신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