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1-08 수]뉴스
*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미국 워싱턴DC 국무부 청사에서 존 케리 국무장관과 회담을 가진 직후 공동 회견을 통해 북한의 정세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으며, 2015년 12월로 예정된 전작권 전환 문제, 한국의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에 대한 협상을 긍정적으로 말했습니다. 케리 장관도 북한을 핵무장국으로 인정하지 않을것이라 밝히며, 양국 방위비 분담, 전작권 전환문제에 대한 합의, TPP 등의 합의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윤병세 장관의 일본관계 발언에 대해 케리 장관은 한마디의 언급도 없었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월터 샤프 전 주한미군사령관은 내년 12월 전시 작전통제권을 예정대로 전환하되, 현행 연합사 체제를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북한이 오는 3월 9일 우리의 국회의원 선거 격인 제 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를 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세계 최대 전자쇼인 '2014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가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나흘 일정으로 막을 올렸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결혼이주민 등 한국 국정을 취득하는 외국인들이 창설하는 성과 본이 월 평균 600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우리나라 초등학교 6학년생 10명중 4명은 중학교 과정의 영어, 수학을 미리 배운것으로 나타났으며, 초,중,고교생 10명중 3명은 수업에서 배운 내용보다 시험이 어렵게 나오고, 수업과 복습만으로는 경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어렵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