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8 화]뉴스
* 박근혜 대통령은 8일 오전 청와대에서 토니 애벗 호주 총리와 한.호주 정상회담을 한다고 합니다. FTA 정식 서명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러시아와 접경한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친러시아계 주민들이 분리주의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네츠크 친러 시위대, 하리코프 시위대등이 독립 공화국 창설을 선언했다고 하네요. 우크라이나 총리는 우크라이나를 분리 파괴 노리는 러시아의 시나리오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우리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황준국 신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워싱턴DC 국무부 청사에서 한.미.일 6자회담 수석대표 회담을 가졌습니다. 한.일 양국이 북핵문제를 놓고 양자회담을 한 것은 지난해 6월 이하라 국장 취임 이후 처음이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8일 0시를 기해 '윈도XP' 운영체제(OS)에 대한 국내 기술 지원 활동을 종료했다고 합니다. 오는 9일 오전 2시에 마지막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MS는 보안솔루션 업데이트 지원을 연장하기로 했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윈도XP의 취약점을 노린 새로운 악성코드를 치료할 전용 백신을 '보호나라'(www.boho.or.kr)에서 무료로 배포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