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때문에 연기
- 로드러너 프로젝트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생산하겠다는것의 일환)
- 배터리 연구소 24시간 운영 / 3개월안에 설치 / 직원 470명 / 100명 24시간 상주
- 세계에서 질적, 양적으로 LG화학이 1위
- LG화학 / 삼성SDI / SK 3사 점유율 36%
- 에너지 밀도 (수소가 트럭에 유리, 전기차는 작은 차에 유리?)
- LG화학 파우치형 삼성SDI 각형이 에너지 밀도가 좋다 평가됨 NCM 배터리
- NCM811 (80% 10% 10%) / NCA 망간대신 알루미늄
- 1865 지름 18mm 길이 65mm
- 2170 모델3
- LG화학배터리가 밀도가 높다.
- 원통형 배터리 - 생산공정이 좋음 / 안정적?
테슬라 연 36만대 팜 (2019년)
테슬라 폭스바겐 1000만대
테라팩토리가 만들어지면 30배 정도 늘어남 - 30만대
160만키로 가는 배터리? - 보통 자동차는 10년이면 50만 키로인데?
- 공유경제?
플랫폼은 기술발전된 상태를 예상하고 가는 중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선 배터리 가격이 낮아져야함
- 배터리는 물성이 중요 -
콩고 코발트 가격 - 정치에 따라 불안정 그래서 니켈쓰는걸 사용?
CATL 인산철 - 에너지 밀도는 낮지만 안정성이 좋음
CATL 인산철 - 에너지 밀도는 낮지만 안정성이 좋음
- LG는 안전성을 위해서 모듈화를 하는데 인산철은 양으로 에너지 밀도를 맞출 수 있음
- 100불정도 되면 내연기관차랑 비슷해짐 - CATL은 80불? 더 싸다?
- 현재 배터리는 150불.
메가팩 하와이에 새로 구축? - 호주에도 구축 함 (태양전지로 만든 전기 저장소)
- 생태계를 다 먹을려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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