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04 화]뉴스
* 일본을 찾은 새뮤얼 라클리어 미국 태평양군사령관과 아베 신조가 회담하며 일분 자위대와 미군의 역할 분담을 규정한 미일방위협력지침(가이드라인)을 연내 개정하고 싶다는 뜻을 표명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연합뉴스)
* 미국 연방준비제도 100년 역사상 첫 여성 수장인 재닛 옐런(67) 의장이 3일 취임 선서식을 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임기는 2018년 2월 3일까지라고 하네요. (연합뉴스)
* 신흥국 위기와 더불어 세계 경제 양대 강국인 미국과 중국의 경기 우려까지 제기되자 세계금융시장이 휘청했다고 합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2%, 유럽과 아시아 증시는 1%, 브라질 증시는 3% 가량 하락했다고 하네요. 이와 반대로 미국 국채와 금 등 안전자산 가격은 상승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런번 북부의 백만장자 거리로 꼽히는 비숍 애비뉴의 저택들이 수십년간 빈집으로 방치된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일고있다고 합니다. 집 한채 가격은 1천만 파운드(약178억원)를 넘나들지만 소유주들은 투자수단으로 보유함에 따라 주택난과 주택보조금 삭감에 고통받는 서민의 분노가 고조됐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 학교폭력, 성폭력, 가정폭력, 불량 식품 등 4대 악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 상품이 내라 나온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 한국인이 사용하는 무선 데이터의 45%는 동영상 감상에 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합뉴스)